고객헌장
고객마당
고객헌장
고객서비스헌장
우리 대외경제정책연구원(KIEP) 임직원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.
- 우리는 대외경제정책 및 세계경제와 관련된 문제를 조사‧연구‧분석함으로써 국가의 대외경제 비전과 정책 수립에 이바지하고 국민에게 봉사하기 위하여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<개정 2022.04.06.>
- 우리는 고객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언제나 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-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에 대하여 봉사의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 신속·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- 우리는 잘못 처리된 민원업무에 대하여 정중히 사과하고 즉시 시정하여 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불편과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우리는 항상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,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,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
서비스 이행기준
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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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외경제정책연구원(KIEP)을 방문하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기준
-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5분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의 요망사항을 경청하고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-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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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기준
-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먼저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.
-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-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민원인이 요구하실 경우에는 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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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
- 연락을 주시면 경위를 파악하여 즉각 시정하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습니다.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담당자에 대해 주의, 경고 등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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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
- 우선 민원인에게 정중히 사과를 드리고 업무를 신속히 처리하며 5,000원 상당의 교통비를 드리겠습니다.
고객의 의견을 항상 듣는 연구행정 구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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「이용자 참여센터」운영
-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「이용자 참여센터」를 운영 하겠습니다.
- 「이용자 참여센터」는 이용자와 KIEP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Q&A, FAQ, 자유게시판, 홈페이지 건의사항, 설문조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Q&A
KIEP에서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와 관련된 문의사항 및 국제경제관련 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FAQ
이용자가 자주 요청하는 질문을 주제별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
자유게시판
이용자의 자유로운 의사전달을 위한 게시판입니다.
홈페이지 건의사항
KIEP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 전반에 대한 개선사항 및 출판물관련 개선사항, E-mail 서비스 관련 개선 사항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설문조사
좀 더 나은 웹사이트 운영과 그에 따른 정보의 수집을 위한 창구 역할을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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「고객 신고함」설치
- 고객이 서비스의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「고객신고함」을 설치하겠습니다.
- 신고함 설치장소 :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경영지원실
- 접수된 불만사항은 최대한 빨리 시정하고 그 결과를 신고인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서비스의 지속적인 보안 · 개선
- 신고함이나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은 개선·보완하여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습니다.
-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습니다.
콘텐츠 만족도 조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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